한화에어로, 폴란드와 '천무' 3차 수출 계약 체결 앞둬

글자 크기
한화에어로, 폴란드와 '천무' 3차 수출 계약 체결 앞둬
폴란드 키엘체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MSPO 2025에서 열린 계약식 체결식 모습 사진연합뉴스폴란드 키엘체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MSPO 2025)'에서 열린 계약식 체결식 모습 [사진=연합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9일(현지시간) 폴란드 정부와 현지 방산기업 WB일렉트로닉스와 국산 다연장로켓 '천무'의 3차 수출 계약을 체결한다.

방산업계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날 오후 폴란드 정부 및 폴란드 최대 민간 방산업체인 WB일렉트로닉스와 천무 3차 이행 계약에 서명할 예정이다.

천무는 발사 차량 한 대로 1분 이내 로켓 12발을 연속 발사할 수 있는 다연장로켓 체계로, 이번 계약 규모는 5조원을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2022년 1차 계약 규모는 5조357억원, 2024년 체결된 2차 계약은 2조2000억원 수준이다.

브와디스와프 마르친 코시니아크카미시 폴란드 국방장관은 SNS를 통해 "폴란드 안보와 방산 산업에 매우 의미 있는 소식"이라며 "WB일렉트로닉스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협력에 나서 폴란드 내 호마르-K용 미사일 생산 공장 건설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호마르-K는 한국의 천무를 기반으로 한 폴란드형 다연장로켓이다.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으며,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강 실장의 출국 사실을 공지했다.
아주경제=조성준 기자 critic@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