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안전보건공단, 내달 6일까지 산재예방 노동안전 슬로건 공모

글자 크기
노동부·안전보건공단, 내달 6일까지 산재예방 노동안전 슬로건 공모
산재예방 노동안전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사진고용노동부산재예방 노동안전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사진=고용노동부]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우리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산재예방 노동안전 슬로건 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전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전파·홍보에 활용하기 위한 노동안전 슬로건을 찾기 위한 것이다. 노동자, 사업주, 청소년 등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다.

노동안전 슬로건은 짧은 문장 형태로 작성하여 그 의미와 함께 노동부나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큐알코드에 접속해 제출하면 된다. 노동안전 감수성을 높이고 국민께 다가가는 공감형 메시지 또는 기본 안전수칙 준수를 위한 실천형 메시지로 작성할 수 있다.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들이 참신하고 간결하게 안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지 등을 기준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11일 발표되며 최우수상 수상작에 대해서는 1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이민재 노동부 산업안전보건실장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노동자와 사업주는 물론 국민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국민의 노동안전 감수성에 다가가는 안전 슬로건을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경제=김성서 기자 biblekim@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