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만 KBRO와 AI 디지털 미디어 협력 MOU 체결

글자 크기
KT, 대만 KBRO와 AI 디지털 미디어 협력 MOU 체결
왼쪽부터 KBRO 스티브 HS 왕 회장 KT 미디어부문장 김채희 전무가 대만 현지 빅토리아 호텔에서 스마트 홈 서비스 및 AI 기반 디지털 미디어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왼쪽부터) KBRO 스티브 H.S 왕 회장, KT 미디어부문장 김채희 전무가 대만 현지 빅토리아 호텔에서 스마트 홈 서비스 및 AI 기반 디지털 미디어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KT가 대만 최대 케이블 방송 사업자 KBRO와 손잡고 AI 기반 디지털 미디어 및 스마트 홈 서비스의 대만 시장 진출에 나선다. KT는 지난 1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KBRO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AI 기반 스마트 홈 서비스와 대화형 음성 인식 기술, AI 최적화 UI·UX, 지능형 콘텐츠 추천 등 미디어·디바이스 기술을 대만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양사는 KT의 AI 에이전트 및 AI 미디어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 홈 전환을 위한 기술과 서비스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

또한 하만카돈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하고 넷플릭스·디즈니+·유튜브 등 글로벌 OTT를 지원하는 올인원 사운드바 셋톱박스를 대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KT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만 콘텐츠 플랫폼 마이비디오 등을 통해 유통하고, 현지 맞춤형 콘텐츠 기획과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KT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AI와 미디어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홈 및 미디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통신·미디어 분야의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아주경제=최연재 기자 ch0221@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