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고메브릿지 T2 동편점 홀 모습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인천국제공항 내 최대 규모 푸드코트인 ‘고메브릿지’ 제2여객터미널(T2) 동편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오픈으로 CJ프레시웨이는 총 4개 점포, 약 1500석 규모의 고메브릿지 라인업을 완성했다.
고메브릿지 T2 동편점은 면적 1730.23㎡(약 523평), 좌석 수 450석 규모로 인천국제공항 내 운영 중인 푸드코트 가운데 가장 크다. 한식, 중식, 캐주얼푸드, 아시안식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 국적과 취향이 다양한 공항 이용객 수요를 반영했다.
한식 대표 메뉴로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선정한 ‘2025 인천공항 맛있는 메뉴’에 이름을 올린 자연담은한상(불고기 비빔밥)을 비롯해 육수고집(돼지고기 김치찌개), 바삭카츠(옛날돈가스) 등 기존 고메브릿지 인기 코너들이 입점했다.
이와 함께 팔도지짐이(서울식 고기완자전), 저스트핫도그(미트칠리 핫도그) 등 T2 동편점 전용 신규 메뉴와 오리엔탈베이(쉬림프 팟타이), 모던상하이(고기짬뽕) 등을 추가해 메뉴 선택 폭을 넓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의 T2 이전으로 신규 오픈 매장 이용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통해 공항 컨세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bhc, '콰삭킹' 누적 판매량 700만개 돌파
bhc 콰삭킹 이미지 [사진=bhc] bhc는 지난해 2월 출시한 ‘콰삭킹’이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bhc가 최근 선보인 치킨 메뉴 가운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콰삭킹은 세 가지 시즈닝팩을 더한 ‘콰삭톡’과 함께 판매가 확대되며, 지난해 bhc 매출 기준 점유율 2위 메뉴로 올라섰다.
포털 검색량에서도 인기를 입증했다. bhc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통해 2025년 기준 치킨 브랜드·메뉴 관련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 메뉴로 ‘콰삭킹’이 꼽혔다.
국내 흥행을 바탕으로 bhc는 지난달 홍콩과 태국 매장에서 콰삭킹을 출시했으며, 올해 1분기부터 싱가포르·말레이시아·미국 등으로 판매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매출 확대는 물론 가맹점 운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메뉴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알코리아, 인천공항 T2에 배라·던킨 콤보 매장 오픈
비알코리아가 인천공항 T2에 오픈하는 ‘배라·던킨 콤보 매장’ 전경 [사진=비알코리아] 비알코리아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에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을 결합한 콤보 매장 ‘인천공항 스카이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장은 T2 3층 면세구역 280·281번 게이트 사이에 위치하며, 약 319㎡(96평) 규모다. 체류 시간이 짧은 공항 특성을 고려해 즉석 음용 음료(RTD)와 디저트를 전면에 배치했고, 통창 구조로 공항 전경을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장 한정 메뉴로 ‘고구마 브륄레 위드 아이스크림’을 선보였으며, 생과일을 활용한 더블 쉐이크 6종도 함께 출시했다. 던킨은 구름을 형상화한 ‘몽실 구름 크림도넛’과 ‘행운 경단 먼치킨 세트’를 선보인다.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글로벌 고객에게 K-디저트 경험을 제공하는 대표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딸기 시즌 맞아 한정판 딸기맛 시리즈 출시
롯데웰푸드 ‘스트로베리와 친구를 소개합니다’ 딸기 한정판 시리즈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봄 시즌을 맞아 딸기를 활용한 한정판 디저트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즌 콘셉트는 ‘스트로베리와 친구를 소개합니다(스친소)’로, 딸기와 잘 어울리는 맛 조합을 앞세운 제품 11종으로 구성됐다. 건과 7종, 빙과 3종, 베이커리 1종이다.
건과 제품은 빼빼로, 카스타드, 찰떡파이, 크런키 등 기존 인기 브랜드에 밀크·요거트·크림치즈·피스타치오 등 다양한 맛을 결합했다. 빙과는 ‘구구’ 브랜드로 딸기와 크림치즈 조합의 3종을 선보였고, 베이커리는 ‘미니샌드 딸기&꿀’을 한정 출시했다.
출시를 기념해 제품 패키지의 ‘ㅅㅊㅅ’ 초성을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호텔 식사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시즌에 맞는 기획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김현아 기자 haha@aju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