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외식 뉴스픽] 대상·BBQ·스타벅스·서울우유협동조합

글자 크기
[식품 외식 뉴스픽] 대상·BBQ·스타벅스·서울우유협동조합
윤홍근 BBQ 회장,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 기부제너시스BBQ 그룹이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 원을 전달하기로 약속했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제너시스BBQ 그룹이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 원을 전달하기로 약속했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너시스BBQ 그룹은 윤홍근 회장이 모교인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고 13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7일 조선대학교 본관 '청출어룸'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홍근 회장을 비롯해 윤경주 부회장, 박지만 사장 등 BBQ 그룹 주요 임원진과 김이수 이사장, 김춘성 총장 등 조선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선대학교는 1946년 광주·전남 지역 시민들이 참여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민립대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왔다. 이번 기부는 민립대학 설립 정신을 잇는 동시에 교육을 통한 사회 환원의 가치를 실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윤 회장은 전달식에서 “청년 지원은 사회의 미래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라며 “학창 시절 장학금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경험을 사회에 환원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청소년 시절 가세가 기울어 대학진학을 포기할 위기에 놓였으나 조선대학교 성적장학생으로 학업을 이어간 인연을 갖고 있다.

이번 발전기금은 교육·연구 인프라 확충과 교육환경 개선,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 저당 곡물 식단 ‘그레인보우’ 신제품 ‘치킨&바질’ 출시대상 청정원 저당 곡물 식단 ‘그레인보우’ 신제품 ‘치킨바질’ 사진대상대상 청정원, 저당 곡물 식단 ‘그레인보우’ 신제품 ‘치킨&바질’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은 잡곡 기반 저당 간편식 ‘그레인보우(GRAINBOW)’의 신제품 ‘치킨&바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레인보우는 2023년 선보인 저당 곡물 식단으로, 잡곡을 중심으로 한 영양 설계와 간편한 조리 방식으로 꾸준한 수요를 이어오고 있다. 청정원은 새해 건강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신제품을 추가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신제품 ‘치킨&바질’은 현미·보리·렌틸콩·파로·귀리·퀴노아 등 6가지 잡곡에 닭가슴살을 더한 제품이다. 여기에 바질페스토, 아보카도, 썬드라이 토마토, 버섯 등 총 14가지 재료를 활용했다.  

영양 설계도 강화했다. 제품의 당류 함량은 100g당 1g 수준이며, 나트륨 함량은 동일 유형 유사 식품 대비 25% 이상 낮췄다. 단백질은 1봉(200g) 기준 9g으로, 간단한 한 끼 식사나 운동 전후 식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로 약 4분간 조리하면 바로 섭취할 수 있도록 간편성을 높였다.

이지영 대상 냉동편의식팀장은 “저당 설계를 기반으로 잡곡과 단백질을 균형 있게 담은 제품”이라며 “건강을 고려한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 선택지를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정원 그레인보우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70만 개를 돌파했으며,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통해 신제품을 포함한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스타벅스, ‘미니어처 텀블러 키링’ 재출시…16일부터 매장 판매 스타벅스 미니어처 텀블러 키링 사진스타벅스코리아스타벅스 '미니어처 텀블러 키링'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해 출시 직후 품절을 기록한 ‘미니어처 텀블러 키링’을 오는 16일부터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니어처 텀블러 키링’은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며 출시 당일 대부분 매장에서 재고가 소진된 바 있다. 스타벅스는 이후 이어진 재출시 요청에 따라 추가 물량을 마련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재출시 제품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대상 음료 톨 사이즈 1잔을 포함해 1만5500원에 세트로 판매된다. 출시 첫날에는 1인 1회, 색상과 관계없이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매장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해야 한다.

대상 음료는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프렌즈 시나몬 돌체폼 카푸치노’, ‘프렌즈 얼 그레이 베리 티 라떼’, ‘스타벅스 딸기 라떼’,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더블 에스프레소 칩 프라푸치노’ 등 6종이다.

제품은 스타벅스 탱크 텀블러를 축소한 디자인으로, ‘시그니처’와 ‘핑크’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이어폰이나 립밤 등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으며, 식품용 소재로 제작돼 80ml 이하의 소용량 음료를 담아 마실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첫 출시 이후 재출시에 대한 고객 요청이 이어지면서 추가 제작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서울우유, 저당 곡물 음료 ‘클릭유 저당밸런스 곡물맛’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 클릭유 저당밸런스 곡물맛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협동조합, '클릭유 저당밸런스 곡물맛'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 클릭유를 통해 저당 곡물 음료 ‘클릭유 저당밸런스 곡물맛’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저당·저칼로리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음료다.

‘클릭유 저당밸런스 곡물맛’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BCAA 1500mg을 비롯해 비타민과 미네랄 15종, 단백질 7g이 함유됐다. 여기에 혈당상승 억제 기능성 성분인 바나바잎 추출물 16mg을 더해 식후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당 함량은 2g 수준으로 낮췄으며, 국산 원유를 30% 함유해 담백하면서도 곡물 특유의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 용량은 140mL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은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나트륨, 당, 지방 함량은 낮추고, 단백질, 비타민, 칼슘 등 영양성분은 높인 음료를 선보인다”라며 “은은한 곡물맛과 진한 우유가 어우러진 ‘클릭유 저당밸런스 곡물맛’으로 간편하게 건강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경제=김현아 기자 haha@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