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시장 "복정 어울림 빛 축제 점등…성남 전역에 위로·희망 전해지길"

글자 크기
신상진 시장 "복정 어울림 빛 축제 점등…성남 전역에 위로·희망 전해지길"

신상진 성남시장은 30일 복정동 분수광장에서 열린 '제11회 복정 어울림 빛 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41일간 펼쳐질 빛의 향연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점등식에는 신상진 시장을 비롯해 선한목자교회 담임목사,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 관계자, 그리고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함께하며 축제의 개막을 축하했다.


신상진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오가는 복정동을 환히 비추는 이번 빛 축제가 성남 전역으로 퍼져나가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주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든 이번 축제가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이며 축제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빛 축제는 '복정동화'를 주제로 이날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41일간 복정동 분수광장과 산책로 일대에서 진행된다. 매일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점등되며, 대형 트리와 산책로 빛 조형물, 분수광장 포토존 등 다채롭고 아름다운 빛의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성남=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뉴스 헷갈릴 틈 없이, 지식포켓 퀴즈로! ▶ 하루 3분, 퀴즈 풀고 시사 만렙 달성하기!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