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원주문화원 문화인의 밤 개최

글자 크기
2025년 원주문화원 문화인의 밤 개최
사진|원주문화원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원주문화원(원장 이상현)은 오는 12월 5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2025 원주문화원 문화인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원주문화원과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의 노고를 기리는 자리로, 개회식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원주시장, 원주시의회의장, 국회의원, 원주문화원장 표창 및 공로패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문화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해온 수강생들의 성과를 함께 나누기 위해 문화학교 작품전시회 테이프 커팅식, 문화학교 수료식, 수강생 발표회가 이어진다. 수강생들은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공연과 전시로 선보이며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공연 발표는 라인댄스, 사물놀이, 하모니카, 민요, 가야금, 우쿨렐레, 무용, 심신체조 총 8개 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를 펼친다. 작품 전시는 총 190점 규모로 진행된다.

1차 전시에는 여행스케치, 서양화, 사진, 수채화, 민화, 예쁜손글씨가, 2차 전시에는 섬유아트, 동국진체, 한글서예, 문인화, 서예야간 작품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원주문화원은 “지역문화 발전의 주역인 시민들과 함께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