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고, 해군 부사관 양성 과정(POTC) 설명회 성료

글자 크기
한국항공고, 해군 부사관 양성 과정(POTC) 설명회 성료
사진|한국항공고등학교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한국항공고등학교(교장 문명호)는 11월 21일(금),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해군 부사관 양성과정(POTC, Petty Officer Training Course)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렸으며, 해군 진로 체계와 항공 분야 보직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해군 모병관은 설명회에서 항공기체, 항공기관 등 해군 항공 분야의 다양한 직무, 그리고 실제 복무 사례를 소개하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적극 지원했다. 특히 항공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많아 질문이 이어졌으며, 진로에 대한 높은 열의가 돋보였다. 학부모들 또한 자녀의 진로, 복무 환경, 복지, 전문성 개발 등 실질적인 내용에 대해 활발히 질의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사진|한국항공고등학교
문명호 교장은 “이번 해군 부사관 양성 과정(POTC) 설명회는 학생들이 군 항공 분야를 직접 이해하고 새로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항공고등학교는 해군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실제 직무를 이해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항공고등학교는 오는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일반 전형을 진행하며, 지원자는 학교 누리집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방문 접수할 수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