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관 한국에너지공단 신임 이사장 취임…"지속가능한 성장에 최선을 다하겠다"

글자 크기
최재관 한국에너지공단 신임 이사장 취임…"지속가능한 성장에 최선을 다하겠다"
최재관 한국에너지공단 신임 이사장 사진한국에너지공단최재관 한국에너지공단 신임 이사장.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최재관 전 햇빛배당전국네트워크 대표가 한국에너지공단 신임 이사장에 취임했다.

19일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최 신임 이사장은 지난 16일 울산 에너지공단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임기는 3년이다.

최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 국가 목표인 '탈탄소 녹색문명으로서 전환' 달성을 위해 공단이 최전선에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공단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관련 산업 육성, 에너지복지 사업 강화, 에너지효율·분산에너지·기후대응 업무의 지속 발전에 노력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특히, "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 국산 제품도 사용하면서 국민 부담을 완화해야 하는 도전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인력·예산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최 이사장은 "45년 긴 역사를 가진 공단의 일원이 된 데에 큰 책임감을 느끼며, 임직원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주경제=울산=정종우 기자 jjw@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