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 하고 여행도 한다!”...한국관광공사, ‘2026 워케이션 우수모델’ 공모

글자 크기
“일도 하고 여행도 한다!”...한국관광공사, ‘2026 워케이션 우수모델’ 공모
2026 워케이션 우수모델 공모 포스터. 사진ㅣ한국관광공사
[스포츠서울 | 위수정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박성혁, 이하 공사)가 오늘(19일)부터 2월 20일까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2026 워케이션 우수모델’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단순한 업무 공간 지원을 넘어, 지역 주민 및 골목 상권과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워케이션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전국 광역시, 기초 지자체 및 지역관광조직으로, 이 가운데 총 2개 지자체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지자체에는 워케이션 프로그램 홍보·마케팅과 참가자 유치를 위해 최대 2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와 함께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등을 대상으로 워케이션 목적지로서의 경쟁력을 적극 홍보하고, 온·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를 위해서는 20석 이상의 업무 좌석과 회의실, 사무기기 등을 갖춘 워케이션센터를 1개소 이상 보유해야 한다. 단순한 업무공간 제공 여부를 넘어 지역 주민 및 인근 상권과의 상생 구조, 지자체 기존 사업과의 연계성 등이 주요 평가 요소로 작용한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 3차 현장실사를 거쳐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3월 24일 발표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민 국민관광실장은 “공사는 지역 특색을 살린 상생형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방문과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wsj0114@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