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뉴스픽] 이마트·롯데마트·롯데홈쇼핑·SSG닷컴·롯데온

글자 크기
[유통 뉴스픽] 이마트·롯데마트·롯데홈쇼핑·SSG닷컴·롯데온
 이마트 “설 ‘프리미엄 오일 선물세트’ 매출 50% 증가”  사진이마트[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오일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설 동기 대비 약 5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전체 오일 선물세트 매출 중 프리미엄급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65%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8년 연속 ‘월드 베스트 올리브오일’ 랭킹 1위를 기록한 스페인산 ‘링콘 올리브오일 세트’를 오는 다음 달 6일까지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6만9300원에 판매한다.
 
또 희귀 품종인 ‘파하레라’를 사용한 ‘히스파니아 파하레라 올리브오일 세트’는 전 점포 800세트 한정으로 준비해 50% 할인된 6만9800원에 내놓는다.
 
고급 아보카도 오일과 발사믹 선물세트 라인업도 강화했다. ‘그로브 아보카도 오일 세트 3호’는 6만4000원에 2+1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한파·이상기후에 “스마트팜 채소 20% 늘린다”  사진롯데마트[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한파에도 안정적 품질의 채소를 공급하고자 스마트팜 채소 물량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병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한파가 지속되면서 저온에 취약한 잎채소류와 열매채소류 가격이 상승 중이다.
 
서울 농수산식품공사에 따르면 가락시장에서 1월 8~10일 거래된 상등급 깻잎 100속의 평균 가격은 3만8615원으로 전년 동기(2만5551원) 대비 51.1% 올랐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깻잎과 오이를 특가 판매한다.
 
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재배 시스템으로 온도·습도·광량 등을 자동으로 제어해 기상 여건과 관계없이 생육 환경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롯데마트는 상추, 파프리카 등 외부 날씨에 민감한 채소를 중심으로 올해 스마트팜 채소 물량을 작년 대비 약 20% 늘릴 예정이다.
 급격한 기온 변화에…롯데홈쇼핑, 다계절 활용 ‘간절기 패션’ 강화  사진롯데홈쇼핑[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부터 단독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계절 활용이 가능한 간절기 패션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한 시즌에 국한된 의류 판매에서 벗어나 다양한 기온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실용적인 상품 편성으로 패션 전략을 재편하고, 계절 의존도를 낮춘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대표 패션 프로그램을 통해 조르쥬레쉬, 폴앤조, 바이브리짓 등 단독 브랜드의 간절기 상품을 선제적으로 공개한다.
 
오는 15일에는 ‘진짜패션 룩앳미’를 통해 ‘폴앤조 판초 가디건’을 판매한다.
 
16일 ‘영스타일’에서는 활용도가 높은 ‘바이브리짓 자수 퀼팅 다운재킷’을, 17일 방송되는 ‘엘쇼’에서는 ‘조르쥬레쉬 경량 구스다운 재킷’을 최초 론칭해 5만원대에 판매한다.
 
다음 달 초부터는 론칭 10주년을 맞은 ‘LBL’과 여성복 브랜드 나이스클랍이 협업한 기획 상품을 비롯해 전략 브랜드 ‘네메르’와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3.1 필립림 스튜디오’의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 멤버십 전용 ‘쓱7클럽 특가’ 상시 운영  사진SSG닷컴[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장보기 특화 멤버십 ‘쓱세븐클럽’ 회원 전용 특가 상품을 상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쓱세븐클럽은 월 구독료 2900원에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 구매 시 결제액의 7%를 SSG머니로 고정 적립해 주는 멤버십이다.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 최대 7% 할인 쿠폰을 매달 제공한다. 오는 3월에는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 옵션형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쓱7클럽 특가’를 통해 매주 다른 신선·가공식품, 생활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하는 동시에, 결제 금액의 7%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쓱 장보기 페스타’ 기간에는 77가지 특가 상품을 운영한다. 원하는 일시에 신뢰도 높은 이마트 상품을 배송 받아볼 수 있는 편의성에 멤버십 특가와 적립 혜택이 더해지면서 8일부터 11일까지 쓱배송 첫 주문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0%가량 늘었다.
 롯데온, ‘윈터클리어런스’ 진행…“매일 최대 20만원 할인쿠폰”  사진롯데온[사진=롯데온]
 
롯데쇼핑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오는 21일까지 아우터와 이너웨어 등 겨울 제품을 중심으로 ‘윈터클리어런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이 가능한 20% 쿠폰이 매일 발급된다.
 
오는 14일까지 나이키는 최대 52% 할인하며, 써스데이아일랜드는 최대 40% 할인하는 동시에 카드 혜택의 적용도 가능하다.
 
또 블루독패밀리는 최대 70% 할인하고, 매너그램은 68% 할인과 22%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겨울철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을 중심 행사 참여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남지형 롯데온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추운 겨울에 입기 좋은 다양한 아우터와 이너웨어 등 패션부터 홈리빙, 디지털가전, 키즈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조재형 기자 grind@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