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오는 13일 1박 2일 일본 나라현 방문…올해 첫 셔틀외교

글자 크기
李, 오는 13일 1박 2일 일본 나라현 방문…올해 첫 셔틀외교
이재명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린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나스렉 엑스포센터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비공식 약식 회담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이재명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린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나스렉 엑스포센터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비공식 약식 회담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오는 13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일본 일본 나라(奈良)현을 방문한다. 올해 첫 셔틀외교가 열리는 나라현은 다카이치 총리의 고향이다.
 
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현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과 만찬을 갖고, 지역 및 글로벌 현안과 함께 경제·사회·문화 등 민생에 직결된 분야에서의 실질적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14일 오전에는 양 정상이 친교 행사를 함께한 뒤, 이 대통령은 오후에 동포 간담회를 갖고 귀국한다.
 
이번 방일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조기에 양자 방문을 성사시켜 셔틀외교의 의미를 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미래지향적이고 안정적인 한일관계 발전의 기조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주경제=최인혁 기자 inhyeok31@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