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원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남현)은 11월 26일(수)부터 11월 27일(목)까지 이틀간 공단 본청 1층 중앙현관 복도에서 일·가정양립 지원제도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홍보부스 운영은 공단 임직원의 일·가정양립 지원제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제도 참여를 촉진함으로써 가족친화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홍보부스에서는 일·가정양립 관련 제도 안내 자료와 홍보물 등이 전시되었으며, 제도별 주요 내용과 활용 방법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임직원의 이해도 향상에 기여했다.
공단은 이번 부스를 통해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가족돌봄휴가, 모성보호 제도 등 다양한 일·가정양립 제도를 알기 쉽게 소개해 구성원들이 실제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공단 조남현 이사장은 “일·가정양립은 구성원 개개인의 삶의 질은 물론 조직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공단 구성원들이 일터와 가정 모두에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제도 마련과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공단은 향후에도 다양한 복지제도 운영과 가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통해 일·가정양립 문화가 자연스럽게 뿌리내릴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