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도립대학교(총장 최종균)는 지역주민과 학생을 위한 개방형 지식 교류프로그램인 「주문진 도깨비포럼: 우리 시대의 명사가 전하는 말」의 두 번째 행사를 오는 12월 4일(목) 오후 3시 강원도립대학교 이노베이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주문진 도깨비 포럼」은 ‘창업’을 주제로 진행되는 공개 강연으로, 학생‧지역주민 등 강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강연에는 스타트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장대익 가천대학교 스타트업칼리지 학장이 초청명사로 나선다.
장대익 학장은 “창업은 왜 우리의 미래인가?”라는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창업이 개인의 성장 전략이자 경력 설계 방식이 될 수 있다는 관점을 제시한다.
강연은 2시간 가량 진행되며, 이후 참석자 간 교류와 소통을 위한 다과회가 이어진다.
강원도립대학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성장 가능성을 모색하고, 지역민과 학생들이 미래 직업 경로를 주도적으로 설계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종균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은 “주문진 도깨비 포럼을 지역을 위한 개방형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며 “학생과 지역민이 미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지속적으로 다룰 계획”이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