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평창군은 진부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 공사 입찰공고를 실시하며, 지역 주민들의 오랜 기대 속에 추진돼 온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이 본격적인 실행 단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진부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은 최근 증가하는 파크골프 수요와 주민 여가 기반 시설 확충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26억 원이 투입되며 진부면 하진부리 418번지 일원에 18홀 파크골프장과 관리동, 주차장, 쉼터 등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평창군은 2025년 1회 추경에 도비가 포함된 4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2026년 도비 전환 사업으로 22억 원(도비 포함)이 가내시 되어 추가 사업비가 확정된 상태이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이는 사업 조기 추진을 위해 군이 선제적으로 예산 확보에 나선 성과다.
군은 사업 추진 속도 제고를 위해 2024년 10월 실시설계 용역을 전액 군비로 선제 착수해 사전 준비를 앞당겼으며, 이후 필요한 행정절차 또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해 왔다.
이번 입찰공고는 강원특별자치도 하천구역 결정 변경 고시(2025.10.31.) 이후 군 일상 감사, 강원특별자치도 계약 심사(2025.11.27.) 및 소규모환경영향평가 협의(2025.11.28.) 등 필수 행정절차가 차례대로 완료되면서 가능해졌다.
평창군은 시공사를 선정한 뒤 즉시 착공하여,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황재국 군 올림픽체육과장은 “진부 주민 여러분께서 오래 기다려 주신 만큼, 군은 필요한 절차들을 서둘러 준비하며 강원특별자치도와 꾸준히 협력해 왔다”라며 “특히 하천구역 변경 고시가 완료되어야 소규모환경영향평가 협의 등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었던 점을 고려해, 관련 절차를 차근차근 마무리해 온 결과 이번 입찰공고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생활체육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품질 높은 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