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횡계2리, 인도 설치 기념 주민 건강 걷기 행사 성료

글자 크기
평창군 횡계2리, 인도 설치 기념 주민 건강 걷기 행사 성료
사진|평창군청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평창군은 대관령면 횡계2리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인도 설치 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이를 환영하는 주민 건강 걷기 행사가 지난 19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횡계2리 인도 설치 공사는 총 18억원의 예산을 들여 대관령 시내에서 횡계2리를 연결하는 대관령 농어촌도로 208호선 구간 L=1.1km(B=2m) 에 친환경 데크형 인도를 조성한 것으로, 2024년부터 사업을 추진하여 최근 공사를 준공하였다.

사진|평창군청
횡계2리는 마을내 유명 관광지인 대관령목장, 하늘목장 등이 위치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지역이나, 그동안 대관령 시내에서 마을로 통행하는 인도가 없어 마을 주민 및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보행 안전이 지속적으로 우려되어 온 만큼 인도 설치는 마을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횡계2리 김원진 이장 및 마을 주민들은 오랫동안 염원하던 인도 설치 공사가 완료된 기쁨을 나누기 위해 1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치된 인도 구간에서 건강 걷기 대회를 개최하고, 심재국 평창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도움을 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사진|평창군청
오현웅 건설과장은 “이번 인도 설치사업으로 안전한 보행환경이 마련되어 횡계2리 마을 주민들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횡계2리 지역을 방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주민 보행 안전 및 관광객 증가 등 지역 발전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보행할 수 있는 인도 설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